라이프 / / 2020. 1. 15. 20:18

반드시 알아야할 구글 문서 팁, 필수 플러그인 4가지

반응형

Google 문서는 개인 및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무료 문서 작성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문서는 웹 기반으로 형성된 프로그램이며 온라인에서 다양한 글꼴 및 파일 형식으로 문서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오거나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으로 문서를 작성 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들과 문서를 공유하여 실시간으로 공동 작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공동 사용자들은 누가 문서를 변경했는지 언제 변경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문제로인해 데이터가 손실될 위험도 없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학생,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한 구글 문서 팁, 필수 플러그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단어 개수

Google 문서에서는 도구 기능에 있는 단어 수 메뉴를 통해 현재 페이지에 있는 단어 수학 글자 수 그리고 공백을 제외한 글자 갯수를 알 수 있습니다 

 

음성 입력

구글 문서 음성 입력

 

Google 문서에는 음성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이 음성인식 기능으로 말하는 것을 입력받아 자동으로 구글문서에 작성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Google 도구 메뉴에서 지원하는 음성인식 기능은 인터넷 창이 활성화된 상태여야만 인식이 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Speakd 라는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음성 인식 기능이 작동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할 수 있습니다

 

Code Blocks

구글 문서 개발자 코딩 플러그인

 

개발자라면 Google 문서의 코드블럭 부가 기능 플러그인을 통해서 코드를 쉽게 추가하고 색상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 부가기능은 작성된 스크립팅 언어를 잘 감지할 수 있을 정도로 똑똑하기 때문에 어떤 언어든 자동으로 언어가 지정됩니다. 

 

Translate + 

구글 문서 번역

 

Translate + 플러그인은 Google 문서 부가 기능을 통해 설치할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문서 옆 사이드바를 통해 다른 언어로 텍스트를 번역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본인이 Google 문서를 통해 번역을 해야 되는 상황이 있을 때 이 기능을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가장 좋을 거 같습니다

 

EasyBil 

출처 및 인용 링크

 

Google 문서를 통해 문서를 작성할 때 다양한 출처와 링크를 추가로 작성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이 부가 기능은 참조 사이트를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이용해 서적, 사이트, 블로그, 기사, 저널 등을 페이지 내에서 검색하여 인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구글 문서 음성 인식 기능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