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 2020. 1. 13. 23:19

2020년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추천 TOP3

반응형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추천 TOP 3

안드로이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통화 녹음 기능이 있지만 아이폰에서는 없다는 게 조금 그렇습니다. 어쩌다가 통화를 녹음해야 할 때나 항상 모든 통화를 녹음해야 한다면 이 포스트를 참조하시는 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안드로이드 통화 녹음 어플 TOP 3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추천

위험한 사실 한가지

먼저, 국내에서는 자체적으로 통화 녹음을 제공하지만 해외에서는 녹음이 불법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통화 녹음을 제공하지 않는다라는 이유가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들은 편법을 통해 스토어 등록하고 사용자들은 이러한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문제는 본인도 모르게 결제가 되는 어플이 있다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알려드리는 앱들은 무료일 수도 있으나 무료를 가장한 유료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포스트가 아닌 다른 블로거 분들의 내용을 보고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려면 항상 리뷰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Padio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 IPadio

 

IPadio는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중 하나로 최대 60분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이 앱으로 통화를 녹음하려면 현지 IPadio 번호로 전화를 걸어 고유한 핀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다음 전화를 걸고 녹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녹음된 통화내용은 온라인 계정에 저장이 되며, 녹음 파일에 제목, 설명, 이미지, 위치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통화 녹음기 iCall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 iCall

 

자동 결제가 되는 문제의 어플입니다. 몇 번의 탭으로 발신 및 수신 통화를 녹음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고 있지만 리뷰 내용을 보면 어플을 깔았다가 회원 가입하라고 해서 삭제했더니 결제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다수 있습니다.  

 

Google Voice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 Google Voice

 

구글 보이스 전화번호만 사용하여 녹음할 수 있는 어플로, 아쉽지만 일반 전화를 통해서 통화를 녹음할 순 없습니다. 현재 녹음 기능으로는 발신 전화를 녹음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구글 보이스 번호로 수신되는 통화를 녹음하고 컴퓨터, 아이폰 등에서 녹음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정보를 제공하고 싶었으나, 제 능력으론 아무리 검색해봐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올라온 어플들은 동작을 안 하거나 삭제된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현재 아이폰 스토어에 등록된 통화 녹음 어플들은 모두 유료뿐이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된다는 어플 또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결제된다는 약관이 있었기 때문에 이 포스트는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아닌 듯싶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의 포스트를 보고 어플을 다운로드하게 된다면 꼭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참조하여 결제가 될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