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 2020. 5. 11. 09:05

2020년 SNS 종류, 인기 소셜 네트워크 TOP 7

반응형

 

마케팅 담당자라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인기 SNS 를 알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방문자 선생님들의 브랜드에 적합한 소셜 미디어 SNS 플랫폼을 결정할 수 있도록 전세계를 기준으로하는 인기 SNS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브랜드, 블로거, 기업, 친구 등 모든 사용자들이 모인 인스타그램은 현재 전세계기준으로 10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10대와 20대 젊은 성인 모두에게 가장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되었으며, 연령층이 높아질 수록 사용자수는 떨어지지만 타겟층이 40세 미만인 경우 SNS 종류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을 무시해선 안됩니다.

 

 

2. 유튜브

유튜브는 구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 및 검색 엔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 또는 교육 내용, 제품 리뷰 또는 인터뷰 제작등 다양한 컨텐츠의 이점을 누릴 수있는 윹큐브는 월간 20 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기준 성인 73%가 유튜브를 사용하며 15세~34세 연령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변만 둘러봐도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페이스북

월간 약 25 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국내를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을 비롯해서 어린 연령대부터 40~50대까지 골고루 분포되어있지만 특히, 잠재고객이 평균 30세인경우 광고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트위터

트위터의 월간 사용자 수는 한동안 약 3 억 건에 달하는 반면, 사용자의 40 %가 매일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트위터를 사용하는 이들은 광고 집행시 매우 참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위터는 특히 현 시점에서 비즈니스, 마케팅 및 정치와 관련된 B2B 업종에서 특히 활발하기 때문에 이에 맞는 광고주분들이 선택하기 좋습니다.

 

 

5. 틱톡

틱톡은 새로 나온지 2 년도 되지 않았지만, 무지막지한 마케팅 비용을 쏟아내면서 운영 첫 해에 10 억회 이상 앱 다운로드를 보유 했습니다. 현재 틱톡은 월간 8 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는 것으로 알려졌고,이 수치는 위 4가지의 오래된 플랫폼 보다 상당히 깊은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틱톡 사용자들의 연령층은 35세 미만으로 대부분 16세 이상 25세 미만입니다. 

 

 

6.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요리부터 홈, 아이디어, 인테리어, 디자인, 그래픽, 비즈니스등 모든 카테고리에 대한 콘텐츠를 저장하고 창의적인 영감을 얻고자 함에 있어 인기 있는 소셜 북마크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모르는 마케터분들도 있지만, 실제로 핀터레스트에서 북마크 광고 효과는 매우 뛰어납니다. 주 사용자 성별은 여성입니다.

 

 

7. 스냅 챗

인스타그램 및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며 해외에서는 굉장한 인기를 얻었었던 SNS 입니다. 최근에는 인기가 식은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앱 중 하나 입니다. 대부분의 스냅 챗 사용자는 이미지와 짧은 동영상 메시지를 통해 서로 대화를 공유하고 친구 및 가족과 연락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는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