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 2020. 1. 21. 08:15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반응형

아직도 윈도우10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지금 이 포스트에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으며,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데스크톱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기존에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무료로 제공 했던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끝났지만, 직접 해본 결과 아직 윈도우 10 이전 버전에서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본인의 PC 를 안전하고 또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최신 운영 체제를 무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윈도우 10 최소 하드웨어 요구 사항

프로세서 1GHz or faster CPU or System on a Chip (SoC).
메모리 1GB for 32-bit or 2GB for 64-bit .
최소 하드 드라이브 용량 16GB for 32-bit or 20GB for 64-Bit.
Clean install or new PC: 32GB or larger.
최소 그래픽 DirectX 9 or later with WDDM 1.0 driver.
최소 화면 해상도 800 x 600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 10 이전 버전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전에 기존에 사용 중이던 윈도우 환경에서 백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백업을 모두 마치셨다면 분리 가능한 장치는 제거해두고 타사 보안 프로그램도 종료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연결된 장치가 업그레이드 도중에 실패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미디어 도구를 다운로드 합니다.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이어서 실행을 클릭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관리자여야만 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지금 PC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이 프로그램이 PC에서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합니다. 윈도우 10을 선택하면 윈도우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제외환 모든 윈도우10 에디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볼륨 라이선싱 서비스 센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위 과정이 되지 않는 분은 윈도우 OS 를 다운로드 후 데스크톱을 포맷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준비물이 있는데요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한 USB와, 윈도우 ISO 파일, Rufus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려면 다음 게시글을 참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