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 2020. 1. 28. 23:36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점은?

반응형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는 무엇일까요? 운영체제를 선택할 때 아주 많이 사용 되는 버전으로 윈도우10 홈 과 윈도우10 프로가 있는데, 프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전문가를 위한 운영체제인 반면 홈은 주로 초보사용자 일반 시스템에서 사용됩니다. 

 

 

한 마디로 기능 차이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는 크게 윈도우 운영 체제의 보안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컴퓨터 보호 및 데이터 보호와 관련해서는 윈도우 10 프로가 더 안전하며, 다른 PC에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는 원격 데스크톱 같은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표로 이 둘의 차이를 한번 봐보겠습니다.

 

하이퍼-V(Hyper-v)

하이퍼-V 는 윈도우에서 가상 컴퓨터를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상 머신 프로그램인 버추얼박스를 굳이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이 기능을 통해 가상 컴퓨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반면 홈 버전에서는 사용 불가능한 옵션입니다.

 

원격 데스크탑

윈도우10 홈을 사용하면 원격 제어를 받을 수 있지만 다른 PC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홈에서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TeamViewer나 크롬 원격제어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차이가 굉장히 좀 큽니다..

 

비트로커(BitLocker)

비트로커는 디스크 암호화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에서 유난히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내용 중 하나인데,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 가 윈도우 10 홈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검색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윈도우 샌드 박스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가장한 악성 코드 파일인지 익명의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 해야할 때 가상화 솔루션을 설치하여 샌드 박스에서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비즈니스용 업데이트 

윈도우 10 홈은 최대 128기가 램을 지원하는 반면 윈도우 10 프로는 무려 2테라를 지원하며, 비즈니스용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자는 시스템 업데이트 시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 도움이 되셨나요? 대부분의 사용자는 윈도우 10 홈 에디션으로 충분하지만, 게임을 위해 PC를 조금 다뤄야한다면 윈도우10 프로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