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 스킨 애드센스 사이드바 고정 광고 설정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개인노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사이트를 통해 애드센스를 하시는분들 중 사이드바에 고정시키는 광고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보셨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애드센스 사이드바 고정 광고는 승인된 사이트라는 전제하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많았고, 실제로 요 몇년간 애드센스 광고 게제위치 정책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광고에 대한 관심 유도"에 사이드바 고정시 정책에 위반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이 19 년도 언제부터인지 변경되어 사라지게 되면서, 작년 부터 사이드바에 애드센스를 고정시켜 사용하는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 대부분 애드센스 사이드바 고정이 아직 정책 위반에 포함된다 알고 있고 모 카페에서는 "고래 스킨 운영자 사이드바에 광고 고정 했던데 정책 위반 아니에요?" 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서 이 글을 통해 해당 사실이 변경되었다는 내용과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사이드바 고정 광고 정책 변경 사실 확인

"안전하고 긍정적인 사용자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자가 페이지를 스크롤하거나 탐색 할 때 광고가 페이지에서 `고정적` 또는 `플로팅`위치에 표시되도록 하는 데스크톱에서의 광고 구현 사용을 제한한다." 

 

원래라면 이 내용이 위 정책 내용에 포함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정책 페이지 내에서 고정, 플로팅이라는 단어를 검색 해보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제위치 정책 

 

 

 

애드센스 고정 광고의 종류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고정 광고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하단 고정 광고입니다. 해외 사이트를 주로 방문해보셨다면, 위 처럼 하단에 애드센스를 고정하는 광고를 가끔 보셨을 겁니다. 

 

두번째는 사이드바 고정 광고입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스티커 광고는 자주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너무 많거나, 너무 큰 고정 광고는 콘텐츠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이는 정책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이드바 고정 광고시 참조 사항입니다. 

 

  • 가로 300px 미만 
  • 광고는 화면의 30% 미만을 차지 
  • 광고와 콘텐츠 사이의 명확한 구분 
  • 하단 고정 광고는 1개만 

 

 

고래 스킨 사이드바 고정 광고 설정 방법

정책 변경 사실과 참조 사항을 확인하셨다면 고래 스킨에서는 어떻게 해야 사이드바 고정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작업 진행시 항상 소스 코드는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킨 문제는 책임지지 않으며 수정에 관한 질문 또한 받지 않겠습니다.

 

 
블로그 관리 > 스킨 변경 > HTML 편집 > CSS 화면으로 이동 후 836 번째 줄의 소스 코드를 확인합니다. CSS 코드를 건들이지 않으셨다면 위 이미지와 같은 코드가 보이실 겁니다.

코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 후 다음 저장하시면 됩니다.
 
#container #main #sidebar {
    margin-left: 15px;
    max-width: 300px;
    align-self: flex-start;
    top: 2rem;
    flex:1;
    position: sticky;
    position: -webkit-sticky;
}
 
고래 스킨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스킨에 대한 편파적인 시선도 나오고 있습니다. 스킨을 가지고 테스트를 하시려거든 동일한 조건에서 하시고 리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스킨 판매하시는분들이 일부러 신규 유입을 떨어트리려고 하시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
 
최근에는 티스토리 고래 스킨 배포 게시글만 중점으로 하루 1만건씩 트래픽 공격이 들어옵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날려버리려고 하시는건지 의도를 모르겠네요. 심지어, 고단가 광고까지 클릭해서 무효 클릭도 유발하시던데 쩌리 블로거 하나 잡아서 뭐하실라고.. 힘내십쇼.. 혹시나 이 글을 보실 당신을 위해..
 
** 궁금한 내용이나 다뤄주었으면 하는 내용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