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래의 개인노트입니다. 이 글에서는 토렌트 시더와 리처 그리고 P2P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2P 는 Peer to Peer 의 약자로 개인 컴퓨터들끼리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연결하여 자료를 공유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토렌트에서도 이와 같은 개념을 가진것이 피어입니다. 피어는 토렌트 파일을 이용중인 모든 사람들로 피어가 많다는 의미는 해당 자료가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토렌트 리처 그리고 시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펼치기

토렌트 리처란?

리처는 영어 단어의미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거머리를 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토렌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유지하는 사용자가 아닌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중인 사용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다운로드 진행중인 사용자로 보기 때문에 토렌트의 완전한 소유자가 아니라, 불완전한 파일, 즉 일부를 가지고 있다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토렌트 시더란?

토렌트에서 시더는 내가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토렌트 파일의 전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한 파일을 가진 사용자가 시더를 유지하고 있다면 해당 자료는 무조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됩니다. 

 

 

 

토렌트 시드란? 시드가 없을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고래의 개인노트입니다. 토렌트를 사용하다 보면 시드라는 단어가 종종 들리며,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시드 유지 안하냐 라는 소리를 댓글로 외치곤 합니다. 토렌트에 대해 잘 모르�

privatenote.tistory.com

 

토렌트란? 토렌트가 위험한 이유

토렌트가 왜 위험할까요? 토렌트는 P2P 다운로드 방식입니다. 이는 중앙 파일 호스트가 아닌 수십 또는 수백명 수천명의 다른 사용자로부터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privatenot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