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토어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11가지

반응형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하려는데 애플 스토어 오류가 발생하시나요? 흔하지 않은 상황으로 많이 당황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폰에서 앱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시도해볼 수 있는 애플 스토어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11가지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다시 시작

첫 번째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기기를 재부팅해보는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게 되면 이전에 작동하지 않았던 앱 업데이트를 비롯한 일부 기능들이 다시 작동하기도 합니다. 기기마다 재부팅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보세요.

아이폰 다시시작


앱 다운로드를 일시 중지한 후 다시 시작

앱을 다운로드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운로드를 일시 중지하고 다시 시작하여 연결을 재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옵션은 약간 숨겨져 있지만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운로드하려는 앱이나 업데이트 중인 앱의 아이콘을 찾습니다. 
  • 아이콘을 꾹 누르면 일시 중지 메뉴가 표시됩니다. 
  • 일시 중지 메뉴를 눌러 중지 후 다시 꾹 눌러 다운로드를 실행하세요.

아이폰 앱 다운로드 일시정지 후 다시 시작

 


최신 iOS 버전 업데이트

다음 해결 방법은 iOS를 최신 버전으로 사용 중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는 경우 iOS의 최신 버전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아이폰에서 iOS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이 포스트에서 다루지 않겠습니다.


AppleID 확인

애플 스토어 업데이트 오류가 나는 경우 올바른 애플 ID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아이폰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때는 애플 ID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앱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 다시 로그인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는 경우 앱 스토어를 다시 로그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아이튠즈 & 앱 스토어를 클릭하고 Apple ID 메뉴를 눌러 로그 아웃,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 확인

아이폰에서 저장 공간이 부족하여 앱을 업데이트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하면 앱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필요한 공간이 없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에, 남아있는 저장 공간을 확인해보시고 부족하다면 사진이나 기타 자료를 정리하여 공간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아이폰에서는 날짜 및 시간이 앱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영향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애플 서버와 통신하여 앱을 업데이트할 때 여러 가지 검사를 거치게 되는데 위 부분이 체크 사항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간과 맞지 않은 설정이면 애플 스토어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 삭제 및 재설치

지금까지 위의 방법을 통해 해결하지 못한 경우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세요. 


모든 설정 초기화

그래도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다면 좀 더 과감한 단계를 수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창에서 아이폰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앱 업데이트

아이폰에서 애플 스토어 업데이트 오류가 생긴다면 아이튠즈를 통해 실행해보도록 하세요. 단, 이 방법은 아이폰으로 아이튠즈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입니다. 

  1. 컴퓨터에서 iTunes를 시작합니다.
  2. 왼쪽 상단 드롭 다운 메뉴에서 Apps(앱)를 선택합니다.
  3. 위쪽 창 바로 아래에 있는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4. 업데이트할 앱의 아이콘을 한번 클릭합니다.
  5. 창이 열리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앱이 업데이트되면 아이폰과 동기화하고 업데이트된 앱을 설치합니다.

아이폰 공장 초기화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위에서 안내해드린 모든 방법을 해봤으나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마지막 단계를 시도해볼 차례입니다. 아이폰 공장 초기화를 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