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반응형

코로나 19 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알려진 이것은 2019년 말에 원인이 알려지지 않은 폐렴 사례로 시작되었습니다. 폐렴의 원인은 새로운 바이러스 - 심각한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 2 또는 Sars-CoV-2 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명칭이 정해지게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은?

세계 보건 기구에 따르면, 코로나 증상은 열, 피로감 그리고 마른 기침에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콧물, 인후염, 코 막힘, 통증, 설사등을 할 수도 있다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들 중 약 80%는 보통 감기처럼 심각하지 않은 가벼운 증상을 경험하고 특별한 치료 없이도 회복할수 있다고도 합니다.

 

WHO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6명 중 1명 정도가 심각한 병에 걸린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노인들과 고혈압, 심장 질환, 당뇨, 만성 호흡기 질환과 같은 근본적인 문제를 가진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됬을대 아주 심각한 위험을 즉 사망까지 이를 수 도 있다고합니다. 

 

영국의 국가 보건 서비스에서는 다음 중 하나를 경험한 것으로 밝혔습니다.

 

  • 가슴이나 등을 만졌을때 뜨겁게 느껴진다. 체온 증가
  • 계속되는 기침

 

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폐렴으로 볼 수 있으며, 항생제는 소용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백신 또한 없다고 하며, 회복은 면역 체계의 힘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폐 CT, Yves Herman / Reuters

위 사진은 벨기에의 한 의사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앓고있는 사람의 폐에 대한 CT 촬영한 사진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을 가진 사람들은 위처럼 폐 손상이 가해지면서 폐 바닥에서부터 염증이 반응한다고 합니다. 염증으로 채워진 폐는 혈류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할 수 없어서 신체가 산소를 흡입하고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능력을 감소 시킨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흔히 말하는 심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 원인이라고도 합니다.

 

열이 나거나 기침이 나면 병원에 가야할까?

아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있는 사람은 적어도 7일 동안 집에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고 있다면, 같이 있는 분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집 밖으로 퍼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최소한 14일 동안은 집에 있어야 한다고도 합니다. 이 내용은 해외 여행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았는가?

중국 국가 보건 위원회에서는 1월에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전염이 있었음을 확인하고, 존스홉킨스 대학 시스템 공학 센터에서는 3월 22일 기점으로 150개국 이상에서 30만명 이상의 감염이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13,0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 중 3,000명 이상이 중국 본토 우한시에서 발생했고, 이후 이탈리아는 4,8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내었습니다. 이 사망자들의 대부분은 건강 상태가 좋았음에도 사망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가 얼마나 위험한지는 아직 모르고 있습니다. 더 많은 자료가 들어오기 전까지는 모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으로 인한 사망률의 추정치는 젊은 사람들은 1% 미만, 노인은 3% 이상에 이른다고 합니다. 계절 독감은 일반적으로 사망률이 1% 미만이며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40만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사스는 사망률이 10% 이상이었다고 하네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얼마나 큰 전염성이 있는지 잘 모르겠으나, 결정적인 내용은 독감과 달리 아직 백신이 없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 부분은 노인이나 기존 호흡기, 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 보호하기가 굉장히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며, 자신이 몸이 좋지 않다고 느낀다면, 다른 사람들을 피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