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 2020. 7. 7. 03:51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구하는 2가지 방법

반응형

 

핸드폰에서 소중한 사진을 삭제하셨거나 핸드폰 고장으로 인해 초기화 이후 사진이 날아갔다면 어떻게 사진을 복구할지 정말 막막하실 겁니다. 

 

이 글에서는 2가지 방법으로 사진을 복구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텐데, 다소 복잡하실 수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핸드폰에서 삭제된 사진 복구에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휴대폰 클라우드에서 사진 복구하는 방법

보통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는 클라우드 앱 계정에 로그인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게 되는데 다른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구글 포토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저장될 확률이 높습니다.

 

 

 

설치된 앱 목록에서 구글 포토 또는 포토 어플을 찾으셔서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기존에 백업 및 동기화 작업을 자동으로 해놓으셨다면 삭제했던 이미지가 남아있을 것입니다.

 

구글 포토에서 파일을 삭제한 경우 일정 기간 동안은 휴지통에 사진이 남아 있게 됩니다. 휴지통에 들어간 사진을 복구하는 방법은 사이드 바에서 휴지통을 선택 후 복구할 이미지를 길게 누르시면 복원 기능이 표시됩니다.

 

휴지통에 들어간 사진은 60일 동안 보관되고 이후 영구 삭제됩니다.

 

 

휴대폰 삭제 복구 어플 사용하는 방법 

 

이 어플은 사진 및 비디오 복구는 무료로 가능하며 다른 유형의 파일을 복구하려는 경우 비용을 결제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DiskDigger를 검색하고 어플을 설치합니다. 어플이 실행되면 권한 설정 메시지가 표시되며, 권한을 부여해줍니다.

 

이어서, 우측 화면에 표시된 `START BASIC PHOTO SCAN` 을 클릭해서 휴대폰에서 삭제된 사진 파일을 스캔합니다. 

 

 

 

스캔이 종료되면 휴대폰에서 발견된 모든 사진을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휴대폰에서 삭제된 사진 파일만 표시되는 것이 아닌 모든 사진이 표시됩니다. 

 

복구할 사진 파일을 선택 한 다음 Recover을 누르면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기능 선택 창이 표시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