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 2019. 3. 18. 02:03

윈도우10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 현상 해결 방법

반응형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얼마전에 LG 그램 노트북을 샀는데 LG 그램 블루투스 마우스가 같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선장비는 딜레이가 있다고 생각해서 잘 쓰지 않으나 노트북 사면서 블루투스 마우스는 간편하게 쓸 수 있을것 같아 사용하고 있네요. 클릭감도 되게 만족 스럽고..  그런데 블루투스 마우스라 그런지 이상하게 간혈적 끊김 현상이 생기길래 한 두번은 넘어갔지만 자꾸 반복되니 신경질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해결 방법을 직접 찾아 왔습니다.

 

첫번째 방법

1.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장치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시작 표시줄 클릭 - 장치 관리자 입력 - 클릭

 

 

2. [장치 관리자] 창이 나타나면 장치 항목에서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하여 하위 항목을 확인한 후 마우스 이름이 적힌 장치를 선택후 우클릭을 통해 [속성] 창을 열어줍니다.

 

 

3. 블루투스 [속성] 창이 나타나면 [전원 관리] 탭을 선택 후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항목을 체크 해제 합니다. 

 

[전원 관리] 탭이 보이지 않을 때

1. 작업 표시줄 오른쪽 트레이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찾아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2. 블루투스 기타 디바이스 창이 나타나면 오른쪽 관련 설정에서 [추가 Bluetooth 옵션] 을 클릭합니다.

 

3. 블루투스 설정 창이 나타나면 [옵션] 탭에서 검색 부분에 있는 "Bluetooth 장치가 이 PC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 에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사용자라면 위의 방법으로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현상은 해결되지만 저는 해결이 안된 거 같아요.. ㅋㅋ; 노트북 프로그램 통해서 고객센터에 문의 해놓았습니다.. 

 

2019.12.20 - 이개*끼들 아직까지도 답장없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