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프로그램 소개 4가지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이 포스트에서는 프로그램 4가지를 소개하고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보고 댓글을 달고 업로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현존 최고의 인기를 유지 중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컴퓨터, 모바일, 노트북 그 어느 기기에서나 유튜브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서는 이런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가입을 통해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검색하고 검색된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이러한, 유튜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모바일에서는 앱을 통한 방법 이렇게 3가지입니다. 지금부터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인기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앱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다운로드 앱,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나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앱, 프로그램은 제외하였으니 믿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소개가 끝나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본문에서는 다운로드 사이트를 함께 소개해드리고 싶었으나 작동을 안 하거나 바이러스가 설치된 곳이 너무 많아서 제외하였습니다. 현재 많이 알려져 있는 온라인 사이트들 이용 시에도 절대적으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냥 사용하지 마세요!

 

1. Videoder

Videoder 다운로드 사이트

 

Videoder는 모바일 및 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 다운로드하고 컬렉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음원 추출도 역시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외에도 1000개가 넘는 웹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4K 동영상 다운로드도 지원합니다.

 

제품 사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 Videoder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Videoder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본인 기기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앱 어플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니 믿고 받으셔도 됩니다.

 

Videoder 사이트

 

2. VideoProc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 VideoProc

 

VideoProc는 유튜브 동영상 및 기타 사이트들 모두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후 MP4 나 MP3 변환 등 다양한 확장자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비 프로그램, 영화 자막을 검색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영문만 해당하는 것 같네요.

 

VideoProc 사이트

 

사진

VideoProc 프로그램 실행 화면

 

3. 튜브 메이트 3 ( TubeMate 3 )

튜브메이트3 앱 실행 화면

 

튜브 메이트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데 최적화된 앱입니다. SD카드 또는 특정 폴더를 설정하여 원하는 위치에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다운로드 속도를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튜브 메이트는 온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튜브 메이트 3 One store

 

4. ClipGrab

ClipGrab 실행 화면

 

ClipGrab은 윈도우, 맥 OS, 리눅스 운영체제 전용으로 만들어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한 동영상을 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비메오,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ClipGrab 사이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Videoder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설치를 진행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원하는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고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복사한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복사한 동영상 주소를 붙여 넣어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유튜브를 접속하는 것이 아닌 아예 프로그램 홈 화면에서 검색 후 바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지원가능한 화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작은 창이 표시되는데, 유튜브 업로드 동영상에 따라 최대 4K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화질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Videoder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유명한 동영상 플랫폼들인 틱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사운드 클라우드, 비메오, 유쿠, 데일리모션, 등 천여 개가 넘는 플랫폼들의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야 한다면 이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