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텍스트 링크 광고 단위 지원 중단

반응형

애드센스 링크 광고는 페이지 콘텐츠 키워드에 따라 관련된 광고를 사용자에게 맞춤 타켓팅합니다. 사용자의 기록과 방문 페이지에 따라 광고 문안이 달라지기 때문에 표시되는 광고에 방문자는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고 클릭하게 되는데요.

 

광고 문안과 연결된 페이지안의 광고를 클릭해야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수익이 가지만, 방문자가 번거로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링크 광고는 애드센스 수익에 있어서 효과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단위이기도 합니다. 링크 광고 단위만으로 일 몇 천불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으니까요. (20년 4월 기준, 대부분의 광고 단가는 내려갔으며 특정 분야 단가는 높은 상태)

 

수익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링크 광고인만큼 이를 악용하는 애드센스 게시자도 상당히 많은데요. 이 텍스트 링크 광고 단위가 2019년 6월 17일 기점으로 중단될 예정이라는 공지가 게시되었고, 현재 최근에 계정을 승인받은 애드센스 게시자분들은 링크 광고 단위가 사라진 상태입니다.

 

추가 내용으로는 최적화한 텍스트 광고 스타일을 적용하고, 기존 광고 스타일에 대해서는 최적화 예정에 있다고 합니다. 신규 애드센스 게시자들에 대한 링크 광고 단위가 사라진 상태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편법을 통해 링크 광고 단위를 버젓이 게시하고 있으며 구글은 아직 이에 대응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관련 애드센스 공지

 

 

새 자동 광고 기능 업데이트

 

 

구글 애드센스는 링크 광고 중단 예정 공지 이후 2019년 9월 17에 게시된 공지로 자동 광고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확장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 사용중이신 분들이 많을 테지만 설명드리자면, 자동 광고를 설정할 때 미리보기를 할 수 있고,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영역에 광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 자동 광고 수 조절과 인 페이지 광고가 최적화되어 게재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