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 2020. 1. 14. 16:00

와이파이(Wi-Fi) 사용자 추적 확인 하는 방법

반응형

인터넷이 갑자기 느려졌나요? 윈도우 탐색기에서 다른 장치가 표시되나요? 이외 이웃이나 주변 사용자가 우리 집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의심이 되는 경우 와이파이 사용자 추적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누가 내 와이파이를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누군가 네트워크에 접속을 하여 악의적인 행동을 한다면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무의식적으로 공유 중인 내 파일에 접근할 수 도 있으며, 바이러스에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트워크에 연결된 각각의 장치가 신뢰할 수 있는 장치인지 확인해야 하며, 안전하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것이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와이파이 사용자 추적

 

와이파이(Wi-Fi) 사용자 추적 확인

와이파이 사용자 추적

 

고맙게도 데스크탑에서는 와이파이 사용자를 추적, 확인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Wireless Network Watcher라는 프로그램이 있으며, Mac 사용자 Who Is On My WiFi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현재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의 목록을 추적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누가 내 네트워크를 비롯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reless Network Watcher

Wireless Network Watcher 실행 화면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네트워크 스캔이 바로 시작됩니다. 아이피 대역에 따라 1-2분 정도 걸리고, 왼쪽 하단에 "Scanning..."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작동 중인 겁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해당 메시지는 사라지고 연결된 장치의 개수와 목록이 표시됩니다.

 

Wireless Network Watcher

 

Who Is On My WiFi 

Mac Os용 와이파이 사용자 추적 프로그램

 

맥 사용자를 위한 와이파이 사용자 추적 프로그램입니다. Who is On My WiFi 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Yes, set up continuous automatic scanning"을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네트워크에서 장치를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Scanning"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잠시 기다리면 됩니다.  

 

Who Is On My WiFi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