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PC, 모바일) 3분안에 끝내기

반응형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이 포스트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모바일 또는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대화 내용 백업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카카오톡 대화 백업

대화를 백업하여 카카오톡을 재설치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됩니다. 복원에 대해서 잠깐 설명드리면, 카카오톡 PC버전의 경우 인증 후 복원이 가능하며, 설정 > 일반 > PC 인증 해제 후 재 인증 시 복원이 가능합니다. 대화 복원 기간은 14일이며, 기한 만료 시 백업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되기 때문에 복원이 불가능해집니다.

 

대화 백업 조건

대화는 오로지 텍스트만 백업이 가능하며 사진, 동영상, 일반 파일, 1,000자 이상 장문의 메시지, 비밀 채팅 및 오픈 채팅 메시지는 백업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 대화내용 백업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 대화내용 백업 - 1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화면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 후 설정 버튼을 추가로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PC 대화내용 백업 - 2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채팅 메뉴를 클릭 후 스크롤을 내려 대화 내용 백업할 위치를 본인이 원하는 위치로 변경하고, 바로 위에 위치한 대화 백업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대화 내용을 백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대화내용 백업

모바일 또한 대화 백업 후 14일 이내 어플 재설치 및 동일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대화 내용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대화내용 백업 - 1

 

우측 하단의 메뉴버튼을 누른 후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다음 채팅 메뉴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대화내용 백업 - 2

 

채팅 메뉴 화면에서 대화 백업 메뉴를 클릭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대화 백업 버튼을 통해 모바일에서 대화 내용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