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제휴 마케팅 사이트 선택하는 3가지 TIP

반응형

수많은 블로거는 제휴 마케팅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와! 소리 날만큼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계시는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블로그 운영에 문제가 있으며 초보자인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선택하고 수익 창출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어떤 점이 중요할까요?

이 게시글에서는 블로그를 통해 제휴 프로그램을 진행할 시 몇 가지 팁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말씀드리는 내용은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1. 관련성

관련성

첫째, 관련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제휴 마케팅 사이트는 블로그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워드 프레스 및 SEO 등에 관해 글을 작성하고 있다면 관련된 웹 호스팅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겠습니다. 만약, 위의 글을 작성할 때 웹 호스팅을 구매하기 위한 신용 카드를 홍보한다면 방문자는 그대로 떠나갈 것입니다.

 

2. 제휴 마케팅 사이트의 품질과 평판

퀄리티

여러분이 선택한 제휴 플랫폼은 사회의 평판과 제품의 품질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방문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을 홍보해야 자연스럽게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1인 미디어 플랫폼, 검색엔진이 발달되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해당 제휴 상품에 대해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을 속이려고 하지 마세요.

 

3. 제휴 커미션, 소비자 만족

제휴 마케팅 사이트

제품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커미션이 낮거나, 소비자가 구매하려는 상품이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면 고려해봐야 할 대상입니다. 커미션이 낮다면 홍보할 힘이 나지 않을 테고, 소비자 만족이 낮다면 수익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좋은 커미션과 소비자 만족을 같이 올릴 수 있는 균형 잡힌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찾아보세요.

 

블로거들의 실수

부가적으로 초보 블로거가 저지르는 실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실수는 바로바로 조치할 수 있지만 일부는 번거로울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를 독창적이고 방문자들을 혼잡하지 않게 하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콘텐츠 표절

대부분의 초보 블로거는 저작권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고 다른 블로거분들의 콘텐츠를 표절하여 복제하는 식으로 시작합니다. 이런 문제들은 고소 및 벌금까지 물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의 글을 복사하지 않도록 하세요. 구글 DMCA에 의해 문서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글을 어떻게 쓸 건지 시간을 내서 집중하도록 하세요. 콘텐츠를 독창적으로 만들어야 내 블로그가 브랜딩이 되고 조금 더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도 블로그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글을 작성하도록 하세요.

 

SEO 최적화 

검색 엔진의 SEO를 생각하지 않는 것은 정말 많은 블로거가 하는 실수입니다. 검색엔진이 내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을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태그 사용법과 키워드 사용법, 페이지 최적화, 보안 인증서 발급, 이미지 텍스트 추가 등과 같은 검색 엔진에 친화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제한적이지만 게시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 사용과 본문 구성 하나만 제대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불필요한 홍보

돈을 벌려고 블로그에서 불필요한 홍보를 하지 마세요. 관련 없는 게시글, 제품을 올리지 말고 구독자들에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합니다. 관련성이 높은 게시글이어야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를 설치했을 때 고정적인 수익이 창출될 수 있습니다.

 

무작정 게시하기

글 작성 후 무작정 버튼을 눌러 게시하는 것은 정말 옳지 않은 습관입니다. 구독자들에 대한 배려심도 없는 것입니다. 최대한 게시글에 오류가 없는지 검토가 필요하며 여기에는 문법, 반복, 관련 없는 링크, 끊어진 링크, 누락된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글을 올리기 전 항상 자신이 작성한 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